안드레아의 춘계 원주굽이길 7코스 고바우길 2022-05-11

프로필

2022. 5. 11. 13:48

이웃추가

#안드레아71 #원주굽이길 #7코스 #고바우길 #호저면 #섬강 #원주천 #고바우 #칠봉체육공원 #돼지문화원 #지정면 #오크밸리 #간현관광지 #소금산밸리 #원주

트랭글 스토리

https://app.tranggle.com/front/story/detail?post_no=350126&web_status=web

코스 후기

원주굽이길 7코스 고바우길은 원주굽이길 코스 중 가장 긴 코스이다. 홈페이지 정보로는 총 길이 19.4Km, 5~6시간 소요예정이다. 집사람의 도움으로 호저면행정복지센터로는 차량으로 이동했다.

날씨가 좋으나 자외선이 강하다고 하여 최대한 일찍 서둘렀으나 출발시간이 벌써 오전8시 이다. 원9코스 구슬뫼길과 출발지점이 같다. 호저농협 맞은편 호저초등학교 담벼락에서 코스는 서로 다른 방향으로 길린다.

원주천 둔치 섬강 자전거길 쪽으로 길이 이어진다. 멀리 중앙고속도로 호저대교가 눈에 들어온다. 대교 아래로 길이 이어진다.

대교를 지나 사유지로 들어선다. 원주천과 섬강이 만나는 두물머리까지는 사유지 산길과 원주천 돌길이다. 사람들의 발자취가 없는 곳이라 조용하고 새들만이 먹이 활동 중이다.

원주굽이길 이정표가 있다. 종료지점인 방문자센터까지 16.6Km가 남았다고 표시 되어 있다. 원주천과 섬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이다.

섬강을 따라 만들어진 섬강 자전거길 데크길로 들어선다. 고바우정까지 1Km남짓 데크길이다. 고바우정에 스탬프가 있다. 여기서 부터는 섬강 자전거길로 뚝길이고 햇볕을 피할 곳이 없다. 장안포 버스정류장까지 1.4Km정도 걸어간다.

무장리 마을길을 돌아 호저어린이집 방향으로 농로를 가로 지른다. 섬강 옆길을 따라 무장2양수장까지 약 1.3Km를 걷는다. 다시 농로길을 따라 걸으니 멀리 원주기업도시가 보인다. 송정자전거정거장이라는 곳에서 도로를 만나 동서울레스피아CC 입구를 지나 구미마을사거리에서 돼지문화원 방향으로 걷는다.

골프장 카트도로를 따라 오르막을 걷다가 제2영동고속도로 아래를 지나 돼지문화원에서 다시 마을길을 따라 서원주IC가 있는 송호저수지를 지나 송호마을로 내려간다.

송호마을에서 섬강방향으로 이어진 도로를 만나니 월송교차로이다. 섬강 자전거길을 따라 걷다가 간현관광지로 넘어가는 도로를 따라 걷는다.

도로를 걷다가 숲길로 원주굽이긴 이정표가 안내를 한다. 종료지점까지 4.0Km 남았다. 여기서부터 자운사 절까지 산길을 따라 약2.0Km가량 월림산 등산로를 따라 등산을 해야한다. 코스 후반부의 산길은 낮은 산이라도 힘들다. 더욱이 등산객이 거의 없는 산은 더욱 더 힘들게 한다.

월림산 등산로는 자운사 절로 내려오기 전까지 굽이길 길 안내 리본에 의지해서 걸어야 하므로 더 힘들다. 겨울시즌에도 힘들었지만 점점더 숲이 우거지는 지금도 힘들지만 여름에는 더욱더 힘들것이라 생각된다. 이번에 내려오는 길에 미끌어져 등산스틱 1개가 부셔졌다. 그래도 천만다행이다. 스틱이 내 체중을 지탱하다가 부러졌기 때문에 내가 다치지 않았다. 하산길은 이래서 더 조심스럽다.

자운사로 내려 와서 원주 원충갑 묘역을 지나 간현리 방향으로 난 도로를 따라 오르막을 넘어간다. 지정중학교가 보이고 간현관광지 종료지점이 코앞이다. 간현관광지 주차장을 들어서서 방문자센터 앞에서니 코스가 끝났다.

코스는 긴거리와 후반부의 등산을 해야하니 중~상급코스 이다. 경등산화와 등산스틱을 꼭 지참해야한다.

코스 주변 경관 사진

코스 주변 봄꽃 사진

안드레아 여행기
안드레아 여행기 국내여행

걷기 트레킹길과 주변 사진 그리고 원주 로컬의 맛집을 소개합니다. 모든 코스주변 경관이나 꽃, 나무, 풍경, 산, 강, 계곡 등 사진과 제주올레길, 코리아둘레길 등 다른 지역의 사진도 제가 직접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만을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ID : andrea.cha.h.k